본문 바로가기

보리언니의 일상생활/보리네 뚝딱뚝딱

신생아살리기캠페인 세이브더칠드런 모자뜨기 1번째.

안녕하세요 보리네 이야기 세번째이네요

 

저는 보리언니입니다.

 

생일인 11월을 맞이하여, 뭔가 색다른걸 하고싶은마음에,

 

예전부터 눈에 밝혀오던 세이브 더 칠드런 모자뜨기 키트가 눈에 똮!

 

들어왔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모자뜨기 키트는 GS샵에서만

 

구매가능합니다.

 

2개를 만들수있는 키트가 18,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배송이오면 저렇게 도톰한 키트가 확인이 되구요.

 

 

 

 

 

안에 내용물을 들여다보겠습니다.

 

안에보면 실 2타래, 완성 후 모자 포장용 비닐 2개 , 그리고 대바늘,

 

그리고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팜플렛이 들어있죠.

 

안에 캠페인의 역사나 뜨게방법까지 상세하게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자. 이제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은

 

2007년 시작해서 이제 열한 번째 시즌이라고 합니다.

 

 

 

 

 

안에 내용을 잠시 들여다 보면,

 

"신생아를 죽음으로 이끄는 3대원인은 저체온증, 호흡곤란 등

 

조산합병증(35%)과 비전문적이고 비위생적인

 

분만환경 등으로 인한 분만 중 합병증(24%), 감연(16%)으로,

 

신생아 사망의 70% 이상은 손쉬운 조치로 예방이나 치료가

 

가능합니다" 라고 하네요.

 

자세히 읽고 보니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짜잔! 열심히 떠서 두개의 모자를 완성했습니다.

 

제가 뜬 모자종류는 처음인지라, 초모자를 위한 모자뜨기와

 

그다음 단계인 요정모자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모자뜨기는 내용에도 있지만

 

1. 코 86개(40cm)를 만든다

 

2. 가터뜨기로 56단을 만든다

 

3. 마지막 단은 겉뜨기를 하면서 엎어뜨기로 코를 막는다.

 

4. 모자를 반으로 접어 모자의 양엽 선을 감침질하듯 연결하여 꿰멘다

 

5. 모자 윗부분은 십자모양으로 4등분하고 감침질하듯 꿰메어 완성한다

 

입니다

 

보시면 녹색이 요정모자, 핫핑크색이 초보자용 모자입니다~

 

 

 

 

보내기 전에 손세탁을 해서 건조를 한 후에,

 

키트안에있는 비닐에 하나씩 싸줍니다.

 

안에 봉투도 있어요, 그상태로 우편함에 넣으면,

 

세이브칠드런 모자뜨기 완료!

 

 

 

 

 

완성하고 세탁전에 보리에게 한번 씌어봅니다. ㅋㅋㅋ

 

전 포스팅을 보셨다면 놀라실텐데,

 

최근의 성장한 보리의 모습이예요 ㅋㅋㅋ

 

중간 성장과정도 없이 폭풍성장한 저희집 막내입니다. ㅋㅋㅋ

 

다음에 중간 성장과정이나 미용 후 모습을 올리도록 할께요

 

이불에 털모자까지 쓰고있어서 그런지

 

눈에 졸음이 가득차있네요 ㅋㅋㅋ

 

 

 

세이브더칠드런 모자뜨기 시즌 11 털모자는

 

아프리카의 서북부에 위치한 나라 말리와,

 

중앙아시아에 위치한 타지키스탄의 신생아들에게

 

전달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자뜨기 활동은

 

2017년 10월 30일 ~ 2018년 3월 9일까지입니다.

 

오늘 같이 바람도 많이 불고 추운 겨울날,

 

천사같은 아가들에게 털모자로 선물을 해보는건

 

어떠신가요~?

 

다함께 동참해요 >_<

 

보리언니도 더 구매해서 다른 버전으로

 

레벨업해서 떠보려고 합니다.  또 다시 봐요~